페이지 현재 위치
- 솔루션
- 태블릿브랜치(TABS)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위한 태블릿브랜치 시스템
태블릿브랜치 시스템은 태블릿PC를 활용하여 마케팅 현장에서 고객 상담부터 상품 가입까지 한 번에 서비스할 수 있도록 상담 지원, 신규 고객 가입, 통장 개설, 전자금융 가입, 카드 발급, 대출 신청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며 전자문서 기반으로 Paperless 업무 환경을 실현하여 경비 절감 및 영업점 후선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시스템 개요
대내외연계, 계정거래, 업무지원, 전자문서의 태블릿 브랜치로 영업채널 확대 및 스마트금융서비스 제공으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 Tablet으로 한번에! ODS(Outdoor Sales) Platform TABS! 를 구현하는 시스템입니다.
BNK시스템 TABS
모바일Gateway서버와 BNK시스템 방화벽 통신으로 전자문서시스템, 내부시스템의 정보 구현
전자문서시스템
전자문서관리, 전자서식관리, PDF 생성, 타임스탬프 날인, 시스템관리 - 원본 ↔ TSA : 정부시정확인필, 금융결제원
내부시스템
공통계 / 수신계, 여신계 / 카드계, 전자금융, BPR 시스템, 사본
타사 태블릿브랜치
태블릿브랜치 ↔ TSA : 정부시정확인필, 금융결제원 모바일Gateway서버 와의 방화벽 통신으로 전자문서시스템, 통합단말, 내부시스템의 정보 구현
전자문서시스템
전자문서관리, 전자서식관리, 이미지변환, 시스템관리 - 원본
통합단말 :전자문서시스템에 저장된 [원본] 출력 후, 통합단말에서 업무 처리
내부시스템
공통계 / 수신계, 여신계 / 카드계, 전자금융, BPR 시스템, 사본
업무구성
계정거래
고객 정보 등록/변경, 입출금통장 신규, 대출 신청, IC현금카드 발급,전자금융 신규/재이용
업무 지원
금융상품 안내, 계산기(예적금/대출/환전), 조회업무(금리/환율/부동산시세),일반 서류 접수
시스템 관리
상품 관리, 전자서식 관리, 사용자 관리, 환경설정, 메시지 관리,이용현황 조회, 거래현황 관리/장애 처리
전체업무 구성
태블릿
하이브리드앱
Web App
HTML, Javascript, CSS, Web Framework
Native App
캐시, 전자문서솔루션(3rd party), Native API
서버
Presentation Layer
Message Converter, 유효성검증
Business Layer
전자문서프로세스, 계정거래프로세스,장애복구프로세스
Data Access Layer
Data Access Inteface
Interface Layer
Channel, Gateway
대내외 연계
금융결제원 TSA 연계, EDMS 연계, 계정/정보계 연계 통신
주요 고객
- 주요고객 : 부산은행, 경남은행
특징 및 장점
아웃바운드 영업 강화
- 마케팅 현장에서 고객 상담부터 금융상품 거래까지 즉시 처리 가능
- 태블릿PC 활용으로 고객 친화적 서비스 가능
PAPERLESS 추구
- 전자문서 시스템을 기반으로 후선업무 효율 및 경비 절감 효과 증가
장애복구
- 계정 거래 진행 중 장애 발생 시, 이전 단계 데이터 복구를 통한 거래 계속성 지원
- 장애 발생 내용 관리자 전파 및 거래 재처리 기능 제공